지난해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두산로보틱스가 올해 상반기 경력직을 채용 중입니다. 채용 분야는 R&D(연구개발)과 FA, 퍼블리셔 등입니다. 두산로보틱싀 연봉과 복지는 어떻게 될까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채용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직무별 모집분야는?
R&D에서는 회로설계(제어기 HW개발) 와 Inverter(인버터 펌웨어 개발) , Linux System SW 개발, ROS/Python 개발, 기구설계(다관절 로봇 기구 설계), 제어알고리즘, 제품인증, SW개발 등입니다. 전형절차는 3월 10일까지 원서를 접수받고, DCAT, 1차 전문성 면접, 2차 면접, 경영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채용하게 됩니다.
FA도 모집합니다. AOP/LRP수립, 실적분석, 손익 전망, 사업타당성 등을 분석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3월 3일까지 원서를 접수받고, DCAT, 1차 전문성 면접, 2차 면접, 경영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채용하게 됩니다. 서류전형 결과는 3월 18일 이전까지 이메일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입니다.
계약직 퍼블리셔는 리액트 기반 플랫폼 서비스 퍼블리싱 업무를 맡습니다. 다른 분야와 달리 1년 계약직으로 선발합니다. 웹기본 구조와 웹 개발에 대한 이해력이 필수이고, HTML, CSS, javascript 등 개발경험이 필수적입니다. 3월 3일까지 원서를 접수받고, DCAT, 1차 전문성 면접, 2차 면접, 경영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채용하게 됩니다.
연봉 추정 7000만원 후반선?
두산로보틱스의 지난해 3분기까지 연봉 정보를 보면 남자 5800만 원, 여자 4800만 원 등 평균 5600만 원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는 3분기까지 급여총액을 직원수로 나눈 값으로 연간 급여액은 다릅니다. 4분기가 지나고 나면 연간 급여액이 25%가량이 더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단순계산해 보면 남자는 7250만 원, 여자 6000만 원 등으로 평균 연봉 7000만 원가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연말 성과급 등이 더해진다면 7000만 원 후반에서 8000만 원 초반 선이 평균 연봉이 되지 않을까 추정해 볼 수 있겠네요. 참고로 취업 사이트 등에서는 전체 평균 연봉을 6000만 원, 초봉을 4300만 원 정도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잡플래닛 등 전현직 직원들의 회사에 대한 평가를 보면, 조직문화는 수직적이고 경직된 것으로 보입니다. 업무와 관련한 장비 지원이 다소 부족하고 급여면에서도 보상이 부족하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로봇분야 글로벌 4위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급여부분이 다소 적어 보이는 것도 사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