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리퍼블리카의 토스 계열사인 토스씨액스가 고객상담직(Customer Hero)을 채용합니다. 고객상담직은 앱 고객센터 개선, 자주 문의하는 질문들에 대해 문제 해결과 금융상담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지원 자격요건과 연봉 등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채용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1. 자격요건과 업무는?
토스씨엑스는 이번 채용과 관련해 별도의 자격요건을 제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토스씨엑스는 토스플랫폼 전담팀에서 다양한 팀원들과 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소통능력이 우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업무가 전화 및 채팅을 통해 인입되는 고객들의 문의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소통능력이 무엇보다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스씨엑스는자기 주도적이고 빠른 습득력을 갖춘 인재, 대면/비대면 고객 서비스 경험이 있는 인재를 우선한다고 밝혔습니다.
2. 근무조건?
고객상담이기 때문에 근무는 365일 24시간 고객센터가 운영되기 때문에 오전 7시부터 오전 12시 사이에 근무가 이뤄집니다. 오전, 오후, 주말 근무가 진행되며, 야간 및 공휴일 근무 시 별도의 수당이 지급됩니다. 야간 당직 근무는 3개월 단위로 신청자를 받아 진행되며 월 150만원의 추가 수당이 지급됩니다. 야간 당직자는 업무 퍼포먼스와 문화적합성 등 내부 기준에 따라 지원 및 선발됩니다. 3개월 단위로 재택근무 진행이 가능합니다.(다만, 교육 및 업무 숙지까지는 사무실 근무가 원칙입니다) 서류전형은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입니다. 이후 직무인터뷰와 문화적합성 인터뷰 등을 거쳐 합격자가 걸러지게 됩니다.
3. 그래서 연봉은?...3600만원+알파
토스 계열이지만, 소위 기피 업종으로 치부되는 콜센터 업무를 전담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회사 평가 사이트에서 점수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공고에 연봉이 나와있는데요, 수습통과 기준 고정성 현금 보상이 3590만 원(연봉 3300만 원+체력단련비, 통신비 등 연간 290만 원)이고, 성과급(연간 0~40% 추가 조직성과급 지급)은 별도입니다. 비슷한 업종 중에서는 최고 연봉 수준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토스계열답게 복지 수준은 최고입니다. 개인별 법인카드로 식대 100% 지원되며, 무료 편의점과 미용실, 카페 등이 지원됩니다. 이외에 단체상해보험가입, 휴가제도 등은 다른 회사에서도 볼 수 있는 복지제도입니다.